(주)씨에스원파트너 / (주)씨에스리더 / (주)아인텔레서비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주체는 사이트 문의자와 필요서류신청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사이트 문의자와 필요서류 신청자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법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의 온라인 인재채용 웹사이트(www.cslguplus.co.kr, 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가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정보주체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처리의 항목 및 처리목적
(1) 회사의 본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본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최소한의 범위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1:1 문의
- 수집항목(필수): 이름, 이메일
- 수집목적: 문의사항 대응
나. 멤버 (필요서류 요청)
- 수집항목(필수):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퇴직년월, 제출처, 납세년도, 팩스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퇴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출산휴가확인서, 육아휴직확인서 요청
다. 자동수집
- 수집항목: 시스템 사용내역,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 수집목적: 정상적인 접속경로 확인 및 필요 서비스 제공 등
※ 위 정보는 입사지원 서비스 이용 개시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귀하께서 본 회사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이용,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항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귀하의 동의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귀하와의 채용절차를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다.
다.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없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라. 귀하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그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귀하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마.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문의
나. 홈페이지를 통한 서류 요청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귀하의 동의를 받아 귀하의 개인정보를 귀하께 입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합니다. 그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1:1 문의 : 문의일로부터 6개월
나. 필요서류 신청자 : 중복 신청 방지를 위해 수집이용목적 달성 후 3개월
(2) 귀하의 개인정보 삭제요청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 됩니다. 다만, 입사지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민원/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민원/분쟁 해결 시까지 보유되고,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관련 법령에 따라
(2) 회사는 서면 등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6.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지원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및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를 위해 개인정보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알려드리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탁업체: ㈜대학내일
- 위탁업무 내용: 홈페이지 개발, 유지보수, 운영 및 관리
- 위탁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조치
가. 지원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방지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어 개인정보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 패스워드 등 본인임을 인증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복호화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라.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출력 시(인쇄, 화면표시, 파일생성 등) 용도를 특정하며, 용도에 따라 출력 항목을 최소화 합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가. 지원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입사 또는 퇴직 등 인사 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처리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 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이 경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합니다.
다. 처리 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하여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의 PC를 설정합니다.
라.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파기 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에 따라 수집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내부 정책과 프로세스를 규정하고 교육을 실시합니다.
마.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사.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아. 회사는 지원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지원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지원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회사의 관련 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보주체가 열람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 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정보주체가 열람을 요구하는 정보가 없거나 파기되어 보관되지 않은 경우
(3)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회사에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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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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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7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관련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개인정보 위탁업체 등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규정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정보주체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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